- 안녕하세요. 제임스짐 ifc점 트레이너 지성규 입니다. 저의 전문 분야는 웨이트트레이닝입니다.
Q) 이달의 트레이너로 선정되셨는데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우선 이달의 트레이너로 선정되어 무척 기쁘고 영광스럽습니다.
Q) 트레이너라는 직업을 선택하는데 가장 크게 동기는 무엇인가요?
- 저는 육상 선수로 10년 넘게 생활하면서 전국 대회도 다수 출전하면서 육상 선수의 꿈을 키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상과 수술로 인해 심한 슬럼프에 빠지면서 크게 방황을 했는데 그래도 제가 이제까지 해온 운동을 놔버릴 수 없어서 혼자 운동을 하면서 재활운동도 배우고 하다 보니 운동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취미로 하게 된 웨이트 트레이닝에 빠지게 되면서 트레이너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Q) 자신만의 특별한 트레이닝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 거는 아니지만 제가 전국체전에 다수 출전한 육상 선수였기 때문에 육상 했을 때의 운동 방법을 접목시켜서 운동이 필요한 분들에게 대입해서 트레이닝을 하고 있습니다.
Q) 그럼 스스로 생각하기에 ‘지성규 트레이너’는 어떤 트레이너인가요
- 자기 자신을 평가한다는 게 어려운데, 저는 남들이 봤을 때 선, 후배나 다른 사람들이 본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Q) 몸 관리를 위한 식이요법은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 저는 기본적으로 습관이 되어있어서 닭 가슴살과 밥은 무조건 챙거먹습니다. 그렇다 보니 다른 음식을 먹는 횟수가 현저히 낮은 것 같습니다.
Q) 일상 속 슬럼프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해줄 수 있나요
- 저는 슬럼프가 왔을 때는 아무 생각 하지 않고 운동을 하는 습관이 있어 운동을 통해 다른 생각을 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Q) 운동은 00이다. 무엇이라고 정의할 수 있을까요?
- 운동은 끈기다. 운동을 하루 중 4%로도 차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4%를 실천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끈기 있게 1%라도 노력하신다면 확실히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제임스짐 IFC점만의 장점이 있다면?
- 우선 ifc점은 탁 트인 전망을 보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실력이 우수 다수의 선생님이 계십니다.
Q) 2019년 트레이너로 가장 잘한 일이 있나요?
- 제임스짐이라는 센터에 들어와 좋은 관리자분들과 좋은 선생님들 그리고 좋은 회원님들을 만날 수 있던 게 가장 잘한 일이 아닌가 싶네요.
Q) 2019년 기억에 남는 회원이 있으신가요?
- 한 분을 딱 정해서 말하기는 뭐하고 저랑 운동을 하시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고 아픈 곳이 많이 좋아지시고 하신 분들께서 감사하다고 성공했다고 하셨을 때 많은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Q) 트레이너로 활동하면서 기억에 남는 회원이 있나요?
- 많은 분들이 생각납니다 저하고 수업을 하고 서로 소통했던 모든 회원분들이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더욱 노력하는 트레이너가 되겠다고 생각합니다.
Q)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회원님들이 많으신데요, 알고 계신 다이어트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이렇게만 하면 다이어트 성공한다!'가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신데 너무 극단적으로 안 드시고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건강하게 운동하며 건강하게 먹는 거야말로 다이어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이어트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게 식습관을 하면서 전문적으로 나의 몸에 맞는 운동을 하시는 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Q) '웨이트 트레이닝' 전문가이신데요, 헬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 처음 하시는 분들은 꼭 전문적으로 자세나 중량을 배우시면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혼자서 하실 수 있지만 무리하시게 되면 운동을 통해서 건강을 찾는 게 아니라 운동을 통해 부상을 얻게 될 수 있으니까요 언제든 물어보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Q) 취미가 무엇인가요?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려주세요.
- 취미는 별다른 건 없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다 보니 무거운 중량을 들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Q) 지성규 트레이너의 슬로건 ' 운동은 하루를 짧게 하지만 인생을 길게 해준다'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 1시간의 운동이 10년을 더 살수 있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바쁜 하루 중에 잠깐의 시간을 운동에 투자할 수 있는 실천이 향후 나 자신의 10~20년 후 모습을 변화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